2014/WEB/LOTTE FRESH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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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LOTTE FRESH

CLIENT LOTTE SUPER

TYPE WEB

DEBUT DATE 2014.12

기획/디자인/퍼블리싱 메가존

개발 시스포유

| PLAN
롯데슈퍼 고객 중 서초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한 롯데프레시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기존 오프라인으로 운영하던 일반 매장을 폐장하고 강남, 서초 지역을 아우르는 온라인 전용 물류 센터를 개설하여 센터를 통해 재고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피킹, 출하, 배송이 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롯데프레시는 인근에 위치한 베이커스필드와 김연심찬 등을 롯데프레시센터 내에서 운영, 생산하고 올가홀푸드를 입점하여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 없던 차별화된 상품을 서비스 합니다.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배송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초센터 배송기사에게 회차별로 자동으로 주문을  배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서초센터는 일 5회 배송을 기본으로 하며 강남, 서초 구역을 10개 구역으로 구분하고 각 구역별로 배송기사를 지정하여, 배송기사가 본인의 스마트폰(모바일웹)을 통해 회차별 배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DESIGN
롯데프레시는 주문 후 3시간 이내 배송이라는 신선함과, 강남 서초 지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롯데슈퍼의 기본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롯데프레시를 디자인하여야 했기에 제약된 사항이 많았습니다. 최소한의 GNB 수정과 상단 비쥬얼 영역만을 변경하여 롯데프래시만의 Identity를 만들기 위해 아마존 프레시 등 많은 해외 사이트를 벤치마킹하고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올리브그린을 메인 컬러로 선정하여 하여 롯데프레시만의 브랜드 노출은 고급스러운 컨셉이미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지 시켰습니다.

|FUNCTION
롯데프레시 개발은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롯데슈퍼의 단골매장이 서초지역일 경우 롯데프레시의 UI를 보여주도록 하는 부분과 모바일 배송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한 부분 이였습니다. 롯데프레시의 경우 기존 롯데슈퍼 고객과 롯데프레시 대상 고객에게 서비스 전환에 관하여 안내 푸시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과 도메인 리다이렉트에 대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배송관리 시스템은 서초센터의 DCS(Digital Cart System)와 인터페이스를 하여 온라인으로 접수된 주문을 카트 모니터에 출력하여 피커가 주문 상품을 쉽게 픽킹 할 수 있도록 처리하는 부분과 이렇게 픽커를 통해 포장된 장바구니를 배송기사가 별도 출력된 주문서 없이 스마트폰으로 배송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고객에게 배송을 하며 배송이 완료된 건에 대해  ‘배송확정’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감열지 절약 및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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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14-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