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WEB/TOYSRUS

Overview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PROJECT LOTTEMART TOYSRUS 

CLIENT LOTTEMART

TYPE WEB, APP

DEBUT DATE 2014.11

기획/디자인/퍼블리싱 메가존

개발 시스포유

| PLAN

기존 롯데마트 완구/유아 카테고리를 분리하여 별개의 전문몰로 구성하는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이었다. 토이저러스는 전 세계 36개국에 1500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장난감/유아용품 전문 매장으로써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런칭하게 되었다. 

롯데마트의 완구/유아 카테고리를 분리하는만큼 회원 체계 및 결제 프로세스를 기존과 유지해야했기에 장바구니, 마이마트, 고객센터 등의 공통화면에서 체크 및 개선부분에 대한 검토가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었다.
아울러, 완구/유아용품 제품의 특성 상 실제 사용하는 아이의 연령대 및 성별에 맞게 상품평과 제품후기(R스토리) 컨텐츠로 제품에 대한 사용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모바일의 경우 여러 프로모션 쿠폰 및 아이콘을 그룹필하여 각각의 영역을 할당하여 전반적으로 정돈 레이아웃으로 좁은 화면에서의 다양한 정보제공에 대한 복잡함을 탈피하고자 하였다.

| DESIGN
토이저러스라는 사이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장난감을 다루는 사이트인만큼 딱딱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일러스트)를 많이 사용함으로써 사이트 전반적으로 재미있는 컨셉을 가지려 노력하였다.

또한, 쇼핑몰의 특성상 많은 정보를 노출해야하는 부분에 있어 영역 구분 및 선택된 정보에 대해 다른 정보와 차별되게 보여지면서 지저분해지지 않도록 노력하였다.

모바일에서는 장난감 제품의 특성상 보여지는 이미지가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여 제품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포커싱하였다.

|FUNCTION
퍼블리싱 파트에서는 메인 카테고리 영역(LNB)에서 커서의 방향 및 속도를 감안하여 오른쪽 대각선 위/아래로 이동(선택된 카테고리의 우측 레이어로의 이동으로 간주)시에는 다른 카테고리 롤오버가 되지 않는 이른 바 “스마트move”를 적용하여 고객의 소소한 실수도 배려하는 세심한 쇼핑몰로 거듭 태어날 수 있었다.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
Date

201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