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테크넷서밋2019] 메가존, “엘라스틱 스택, 컨테이너 모니터링 최적 솔루선”

Posted on - at -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 주요 기능 모듈화…‘나만의 대시보드’ 간편 구성 지원

 “‘엘라스틱 스택’은 엘라스틱서치, 키바나, 비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형태 데이터를 간편하게 수집해 분석하고 시각화 해주는 것이 강점이다.”

19일 메가존클라우드 박호동 매니저는 <디지털데일리>가 서울 구로구 쉐라톤서울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주최한 ‘오픈테크넷서밋 2019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히고 ‘엘라스틱 스택 기반 컨테이너 모니터링’을 소개했다.

컨테이너는 클라우드 기술 중 하나다. 애플리케이션을 서로 다른 컴퓨팅 환경으로 이동했을 때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컨테이너 플랫폼은 도커(Docker) 등을 주로 쓰이고 있다.

엘라스틱 서치는 검색엔진이다. 시계열 데이터 분석에 유용하다. 키바나는 오픈소스 분석 및 시각화 플랫폼이다. 비츠는 데이터 수집 에이전트다. 데이터 성격에 맞는 기능만 설치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 유형은 모듈로 제공한다. ▲간편한 컨테이너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컨테이너 관리 시스템 자동화 등이 특징이다.

박 매니저는 “나만의 대시보드, 직관적 대시보드, 리포팅 대시보드 또는 캔버스 등을 구성할 수 있다”라며 “컨테이너 모니터링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한다면 엘라스틱 스택을 통해 간편하지만 강력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추천한다”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데일리 9월 19일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원문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5928>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