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AD&MARKETING/LG U+

Overview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PROJECT 유플러스 갤럭시노트9 에스펜 프로모션 LG U+ Galaxy Note 9 S-Pen Promotion

CLIENT 유플러스

TYPE PROMOTION

DATE 2018

8월까지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노트9을 개통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9과 S펜의 기능을 직접 체험해보고 일상과 관련된 9가지의 주제(친구, 운동, 가족, 음악, 음식, 영화, 직장생활, 휴식, 트렌드) 중 1가지를 선택해 간단한 그림과 펜아트로 그려보는 특별한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는 LG유플러스 개통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이벤트 혜택으로, 브랜드와 고객 간의 Engagement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벤트를 통해 생성된 그림 콘텐츠는 LG유플러스 SNS, 웹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에 활용됐으며, 이후 최고의 작품을 뽑는 투표 이벤트로 연결해 일반인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9의 퀄리티를 간접적으로 전달하고 동시에 콘텐츠까지 추가 확산됐다.
또한 고객이 직접 본인의 갤럭시노트9과 S펜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을 그려내기 때문에 단순 참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종료 시점까지 이벤트에 대한 애정으로 페이지에 재방문하는 등 유입이 반복적으로 생성됐으며, 이후 진행된 투표 이벤트에서 자발적인 콘텐츠 공유 및 이벤트 확산이 다수 발생했다.

특징
1. 모바일 UI 최적화를 위해 좌우 페이지 슬라이드를 통해 주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현

2. 그림 그리기 영역 내 펜 크기, 컬러, 채우기, 지우기 등의 다양한 드로우 툴을 구현해 고퀄리티의 그림까지 그릴 수 있도록 편의성 제공

3. 참여 완료 시 각 주제와 연관되는 LG유플러스의 혜택을 노출해 브랜드와의 연계성 고려(영화 주제 선택 시 넷플릭스 서비스 안내, 음악 주제 선택 시 지니 뮤직 서비스 안내 등)

4.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참여 그림과 소개 글을 확인할 수 있는 참여 현황 영역을 구성했으며, 이벤트 공유 및 본인이 그린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해 이벤트 2차 확산을 유도

5. 이벤트를 통해 생성된 다수의 콘텐츠로 LG유플러스 SNS 및 웹사이트, 미디어 집행 등 다양한 채널에 활용됐으며, SNS의 경우 댓글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 확인

6. Review
1) 그리기 이벤트 페이지
-2018.09.06(목) ~ 09.16(일) 동안 10만 회 이상의 페이지 방문 발생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9 개통 고객 약 10만 명 중 4,000명 내외 참여 완료되며 다양한 콘텐츠가 생성
2) 투표 이벤트 페이지
-2018.09.24(월) ~ 10.07(일) 동안 16만 회 이상의 페이지 방문 및 약 1만 2,000건가량의 투표 발생
-약 8,000건에 달하는 이벤트 공유 생성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