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AD&MARKETING/nutella

Overview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PROJECT 누텔라 아침을 부탁해 캠페인 nutella help my breakfast campaign

CLIENT 누텔라

TYPE PROMOTION

DATE 2018

유럽에서 ‘아침 식사’의 포지셔닝으로 강하게 자리 잡고 있는 누텔라는 국내에서 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높으나 흔히 악마의 잼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에 이상적인 아침 식사로 누텔라를 연상할 수 있도록 ‘누텔라로 행복한 아침을 시작한다’라는 키(Key) 메시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했다.
가족과 함께 아침을 즐기는 순간, 누텔라가 함께할 수 있도록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디지털 이벤트를 기획했다. 누텔라로 직접 아침 식탁을 차려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와 누텔라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침 식사 제품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미카엘 셰프’를 모델로 해 캠페인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영상을 제작했다.

특징
1. 페이지 구성
‘누텔라 아침을 부탁해’라는 캠페인 콘셉트에 맞춰 밝은 톤앤매너를 적용했다. 전반적으로 밝은 베이지와 브라운 색상으로 구성했으며, 브랜드의 메인 컬러인 레드를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가장 상단에는 캠페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담긴 바이럴 영상을 배치해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제공했으며, 영상 시청 후 캠페인의 메인 이벤트인 누텔라를 활용한 아침 식탁을 커스터 마이징 하는 이벤트를 중앙에 배치함으로써 이벤트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페이지 가장 하단에는 브랜드 채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푸터를 배치해 브랜드와 관련된 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 아침을 부탁해 이벤트
누텔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간편한 아침 식탁을 강조하기 위해 가족의 아침 식탁을 직접 구성하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침 식탁을 구성할 빵의 종류와 누텔라를 첨가하는 방법 및 함께 섭취할 과일과 음료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누텔라를 첨가하는 방법은 특히 모션으로 제작해 시각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이벤트를 참여하는 과정에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누텔라의 브랜드 가이드를 인지시키고자 했으며, 완성된 이미지는 참여자의 개인 메신저 또는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벤트 당첨자들에겐 미카엘 쉐프가 직접 방문해 누텔라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침 식사를 대접하는 등 누텔라와 함께 가족들과 행복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미카엘 쉐프가 직접 방문하지 못한 참여자들에게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캠페인 콘셉트에 맞춘 ‘누텔라 행복한 아침 키트’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에 더해 추가적인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경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SNS를 통해 누텔라와 함께 행복한 아침 식사를 즐기는 양질의 콘텐츠가 업로드되도록 했다.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