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EB/Audi Korea

Overview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PROJECT 아우디 인증 중고차 웹사이트 Audi Approved used car homepage

CLIENT 아우디코리아

TYPE WEB

DATE 2018

아우디코리아는 수입차의 인증 중고차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에 발맞춰, 구매자와 딜러 간의 중고차 판매가 가능한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에, PC·모바일 사용 환경을 매력적으로 구성해 전시장 방문과 구매 상담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프로젝트 목표는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준수, 모바일 서비스 환경 지원, 그리고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 제공이었다. 아우디코리아는 인증중고차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엔트리 고객의 브랜드 유입과 전시장 방문 구매를 활성화하고자 했으며, 궁극적으로는 신차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일관되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특징
1. 디자인
1) 웹사이트의 원형은 독일 본사의 인증 중고차 웹사이트로 본사의 UX 가이드를 그대로 준수했다.
2) 독일 본사의 인증 중고차 웹사이트에 적용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레이아웃, 차량검색 프로세스의 UX 가이드를 동일하게 유지했다. 동시에, 요소별로 다소
이국적인 UI 요소 등은 한국의 이용환경에 맞게 로컬화했다.
3)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제품 이미지 역시 엄선된 이미지 중에서도 한국 시장에 출시돼 있는 제품을 노출했다.
4) 전반적으로 고해상도 이미지의 고급스러움과 적절한 여백을 살린 레이아웃으로 디자인 톤앤매너가 전달되도록 했다.

2. 개발
1) 웹사이트 디자인과 UX는 아우디의 글로벌 가이드를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는 미션을 부여받았다. 이에, 아우디 독일 현지의 웹사이트에 반영된 UI 가이드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 UX 프로세스를 기준으로 설계를 진행했다. 해외 웹사이트의 UI 구성요소 중 한국적인 정서와 맞지 않는 기능과 요소는 국내 환경에 맞게 일부 개선해 가이드 준수에 노력을 기울였다.
2) 아우디 독일 본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준수 정책 역시 엄격했기에 국내 웹사이트에는 개인정보를 저장하거나 사용자의 중요정보를 활용하는 등의 서비스를 최대한 배제했다.
3) 서버 인프라 측면에서는 아우디의 다양한 신차 판매 및 세일즈 프로모션 활동에 대응하기 위해 메가존 자사의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 환경을 구성했다.

3. 웹사이트 구축기
아우디는 오랫동안 강력한 아이덴티티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독창적인 브랜드라는 점을 전달하기 위해 TF 구성원은 주력 모델을 중심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과 스펙에 관한 스터디를 진행했다. 브랜드와 차량에 대한 이해와 아울러 수입차의 중고차 구매 패턴을 이해하고자 국내 딜러사 2곳의 전시장을 방문해 그곳에서
세일즈 활동을 하고 있는 딜러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브랜드와 고객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아우디 인증 중고차 웹사이트의 본질적인 목적을 좀 더 명확히 했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웹사이트로 운영되도록 더 많은 애정을 갖고 임했다.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