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EB/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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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코리아 글로 BAT glo

CLIENT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코리아

TYPE WEB

DATE 2018

웹사이트 구축 목표는 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의 전자담배 브랜드 ‘glo’ 디바이스의 온라인 마케팅 툴 구현이었다. 전자담배 기기의 다양한 정보 및 오프라인 판매처, 체험 장소 정보 제공 외에도 성공적인 마케팅 툴로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사이트 쿠폰 및 편의점 쿠폰, 플래그십 스토어 쿠폰 등을 온라인 사이트에서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징
1. 디자인
1) 기기 콘셉트에 맞는 라운딩 디자인을 웹사이트의 GNB 및 각 페이지 디자인에 적용해 BAT glo 상품의 부드러운 느낌을 소구할 수 있도록 했으며, UI는 고객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여 구성했다.
2) 반응형 웹 구조를 제공해 접속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PC와 모바일의 고객 경험을 동일하게 부여할 수 있도록 했다.
3) glo 브랜드의 BI 콘셉트인 원형의 형태와 주조 컬러인 주황색을 웹사이트 버튼 및 꾸밈 요소들에 반영해 웹사이트 콘텐츠 간 BAT glo의 Look & Feel이 유지되도록 구현했다.

2. 개발
1) 전자담배 사이트이므로 성인인증을 거친 회원만 콘텐츠 접근이 가능해 성인인증 모듈을 적용, 인증받은 회원만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2)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구현을 위해 CU, emart24, 7eleven, mimistop 등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사 편의점과 API 연계해 제공하고, 쿠폰 사용 정보를 API 수신해 통합 관리되도록 했다.
3) Flagship Store와도 쿠폰 발급 및 사용 정보의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연동 구축했다.
4) SK Syrup과 glo 간 회원 가입 API 연동을 통해 다양한 회원 Pool이 확보될 수 있도록 했다.
5) 다양한 결제 수단 제공을 위해 OK Cashbag 포인트 간편 사용·적립 기능을 추가했다.

3. 웹사이트 구축기
커머스 구축 솔루션인 ‘CBT CAMP’를 도입해 짧은 기간에 커머스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었으나, 전자담배라는 제품 특성상 미성년자의 접근 차단으로 인해 폐쇄적인 제품판매 웹사이트 형태로 본격적인
이벤트 수행 및 홍보에 대한 제약이 많아 구축 이후 다양한 홍보 수단을 물색해서 웹사이트에 적용하게 됐다. 이에 대한 사례로 편의점과 연계한 상품 쿠폰 프로모션의 도입, Syrup 앱과의 API 연동을
통한 회원 가입 유도, OK Cashbag 포인트의 사용·적립 기능 추가, 전자담배 디바이스 렌탈 체험 서비스 도입, 체험 서비스 이용고객이 구매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케어 진행 등입니다. 웹사이트는
이처럼 다양한 홍보 전략을 진행하는 glo 브랜드 마케팅 플랜 수행의 중심 플랫폼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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