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EB/GALDERMA Korea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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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세타필 동안바디 캠페인 Cetaphil healthy body Campaign

CLIENT 갈더마코리아

TYPE WEB

DATE 2018

2018년 론칭한 국민 건강 보습 브랜드 세타필의 프리미엄 보습제 레스토라덤(AD)!
본격적인 바디로션 성수기를 맞아, 경쟁사 제품 라인과의 차별화를 위해 보습 이상의 효능을 전달하는 전략이 필요했다. 이에 ‘얼굴보다 몸이 먼저 늙는다.’라는 팩트 자료를 활용해‘동안의 완성은 바디’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의 ‘세타필 레스토라덤(AD) 동안바디 캠페인’이 기획됐다.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지닌 얼굴에 대한 관심을 바디까지 확장시킴과 동시에 해당 과정에서 동안바디를 완성하기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포지셔닝 시킨다. 이를 위해 셀럽 서리나를 모델로 기용한 동안바디 IMC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디지털화보에서 테스티모니얼 영상 등의 콘텐츠, 인터렉티브 요소를 담은 디지털 이벤트까지 체험할 수 있는 세타필 레스토라덤(AD)만의 통합 마이크로 사이트를 제작했다.

특징
1. 동안바디댄스 영상 콘텐츠
1) 셀럽 서리나의 바디 라인이 돋보이는 동안바디댄스를 각각 직캠, 티징, 풀 버전 형태로 영상 제작
2) 사전 직캠 대량 유포를 통해 소비자 궁금증을 유도했으며, 이후 SNS에 티징 영상을 노출해 이슈라이징
3) 티징 영상 속 ‘풀버전은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라는 키(Key) 카피를 통해 마이크로 사이트 유입 유도

2. 디지털화보 콘텐츠
1) 서리나의 우윳빛 동안바디가 돋보이는 형태의 디지털 화보를 제작
2) 공유 이벤트 및 화보 감상 후 자신의 PC, 모바일 배경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화보 다운로드 시스템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바이럴 할 수 있도록 기획

3. 테스티모니얼 영상 콘텐츠
1) 실제 세타필 유저였던 서리나의 보이스를 담은 테스티모니얼 영상 제작
2) 미디어를 활용한 영상 바이럴을 통해 마이크로 사이트로의 소비자 유입을 유도하고, 단순 보습을 넘어 뷰티템으로 제품 포지셔닝

4. 소비자 참여 콘텐츠
1) 소비자가 직접 얼굴과 바디에 투자하고 있는 금액을 비교하는 ‘얼굴vs바디 계산기’를 통해 평소 바디에 신경 쓰지 않던 사실을 인지시킴
2) 이후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프레임에 맞춰 자신의 손등 사진을 업로드하면 실제 바디 나이를 계산해주는 ‘나의 바디 나이는?’ 콘텐츠를 통해 제품의 필요성을 직관적으로 전달

5. 세일즈 콘텐츠
1) 짐볼과 함께 촬영한 서리나 화보를 메인에 노출, 제품 구매 시 화보 속 동일한 짐볼을 주는 동안바디 스페셜 키트를 제작해 세일즈 극대화 유도
2) 제품을 구매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안바디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세일즈 유도 및 소지자 보이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대량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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