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WEB/LOTTE SHOPPING e-commerce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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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GU(지유) 온라인스토어 GU KOREA ONLINE STORE

CLIENT GU

TYPE WEB

DATE 2018

모든 사람에게 패션의 자유를 전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 KOREA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GU Global의 아이덴티티와 오프라인의 다양한 가격,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만의 추가적인 할인, 행사 혜택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구축했다.

기획의도
1. ‘누구든 언제나 패션을 즐기면서 자신을 표현해 패션이 나를 새롭게 자유롭게 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글로벌 가이드를 준수하면서 UI·UX에 표현하고자 했다.
2.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전달하거나, 상품을 나열하는 여타 온라인 스토어와 달리 메인 페이지부터 기획됐다.
3. GU 브랜드를 사랑하는 고객과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한 사용자와의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GU 고객의 인스타그램을 직접 연동했다. 그래서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GU 브랜드를 표현하고자 했다.
4. 다양한 스타일링과 코디법을 반영해 더욱더 자유롭게 GU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징
1. 디자인
1) GU 온라인 스토어 프로젝트는 글로벌 가이드를 준수하는 선에서 국내 Localizing과 LECS Platform의 특징이 결합됐다.
2) 트렌디 하면서도 편안한 생활 패션을 지향하는 GU 브랜드의 특징을 담아 디자인 전략을 세웠다. 이에, Simple + Live + Bigger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3)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최소한의 컬러를 사용했으며 텍스트 정보는 최소화했다.
4) GU 온라인 스토어에서 UI는 상품을 담는 Container 역할을 한다.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여정에서 UI는 가장 필요한 시점에 등장한다.
5) 프로모션 이미지는 최소한의 가공으로 사진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한다. 상품 상세 이미지로 각각의 컬러와 디테일을 착장컷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Live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

2. 개발
1) 재고·물류 관리, GU Global 등 다양한 시스템과 연계해 서비스되고 있다.
2) API 개선을 통해 신규 서비스 대응과 성능 개선을 목표로 개발했다.
3) 감사제 등의 통합 프로모션 진행, 실시간 재고 확인을 통한 품절 확인 등 다양한 연동 서비스를 개선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4) 운영 편의성 측면에서는 페이지를 템플릿 형태로 추가·생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리를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3. PM Comment
GU는 유니클로에서 쌓은 어패럴 제조소매업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유니클로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트렌디하며 자유로운 패션을 추구하고자 했다. 일본에 중심을
두고 있는 만큼 일본 현업과 커뮤니케이션해야 했기에 언어의 장벽이 있었다. 사용하는 단어와 그 범위에서의 온도 차이가 분명했다. 또한, 한국-일본 간의 전자상거래법이
상이해 고지해야 하는 주요 정보에서도 차이가 있었다. GU 온라인 스토어 구축은 그 언어의 장벽을 줄이려 위클리 미팅 외에 수시로 컨퍼런스콜 미팅을 진행해 그 차이를 최소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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