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AD&MARKETING/KOREA GINSENG CO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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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하루전팩 캠페인 DONGINBI MI MASK STICK #HAROOJEONPACK CAMPAIGN

CLIENT 한국인삼공사

TYPE PROMOTION

DATE 2019

[배경]
제품에 대한 인지가 현저히 낮은 개당 1만원의 고가 프리미엄 마스크팩, 이미 포화상태인 마스크팩 시장 내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을 브랜드 엔트리 제품으로 포지셔닝이 필요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들과는 차별화 되는 메시지로 제품의 체험과 자발적 리뷰 생성을 통해 신규 제품의 존재감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였다.

[아이디어]
동인비 미 마스크스틱의 타겟을 ’30대 여성’이라는 [인구집단]으로 한정짓지 않고, ‘고가 마스크팩이 필요한’ 이라는 [심리 집단]으로 재정의하였다.

조사를 통해 여성이 특별히 피부에 신경 쓰는 날 [여행 전, 모임 전 등]이 있다는 인사이트 도출, 미 마스크 스틱의 애칭을 [하루전팩]으로 지정,
다양한 T.P.O에 맞춰 하루전팩이 필요한 특별한 날에 대한 본인만의 사연을 작성하면 참여 완료, 유저가 입력한 사연과 매칭되는 카피가 담긴 체험 샘플을 제공함으로써 특별한 체험과 사진 촬영 유도로 SNS를 통한 자발적 리뷰 생성을 유도하였다.

[포인트]
이벤트 페이지 유입 시 다른 버전의 영상을 시청 할 수 있도록 이벤트 페이지 상단 영역에 배치, #하루전팩이 필요한 대표 공감 상황이 담긴 T.P.O 타겟팅 광고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 유입을 유도하였고,
해당 영상은 이벤트 유입 전 반응한 광고 소재와 매칭하여 노출되도록 구성하였다.
ex) 여행을 앞둔 타겟 광고 반응 유저 → 유입 시 여행 영상 자동재생

샘플링 이벤트는 매일 정오 선착순 당첨과 이외 시간 즉석 당첨 형태로 진행, (미당첨자 대상 서프라이즈 이벤트 추가 진행) 실시간 잔여 수량을 카운트하여 유저의 즉각적인 참여를 유도, 이벤트를 활성화 할 수 있었다.

또한, 제품 인지도가 낮는 부분을 고려하여 #하루전팩 사전 체험자들의 거짓말탐지기 리얼 리뷰 영상과 뷰티 APP 사전체험자들의 만족도 등의설문 결과, 제품의 사용 방법을 소개한 튜토리얼 영상을 제공하여 #하루전팩을 처음 접했을 유저의 제품 이해를 제고하였다.

샘플 제품에 당첨된 유저는 체험 후 리뷰 작성 시 제품을 100%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 진행, 제품 추가 사용과 함께 ‘참여 – 체험 – 공유&리뷰 생성 – 신규 유저 참여’의 단계별 선순환 형태로 이벤트가 활성화 되었으며, 온라인 내 #하루전팩의 특별한 패키지, 사용 후기(효과/효능) 등과 관련된 긍정 컨텐츠를 다수 생성했다.

[결과]
샘플링 이벤트 참여자 총 93,812명 (KPI 대비 2배 이상의 참여)
유튜브 광고 영상 평균 대비 VTR : 40.5% / 100% 시청율 : 57.8% 상승
이벤트 참여자의 자발적인 공유를 통한 이벤트 활성화 (공유 비율 전체 참여자의 32.94% / 공유를 통한 참여 전환 44%)
온라인 버즈 및 구매 고려 니즈 동반 상승 (캠페인 후 네이버 쇼핑 인기 검색어 56위 랭크)
캠페인 전 기간 대비 일 평균 제품 판매 수량 62% / 판매 금액 41% 증가
온/오프라인 내 전무했던 제품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특별한 날] 사용하는 프리미엄 팩으로 포지셔닝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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