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AD&MARKETING/LG U+

Overview
0 Flares Filament.io 0 Flares ×

PROJECT LG유플러스 5G 체인지(CHAN5Ge) 캠페인 LG UPLUS 5G CHAN5Ge Campaign

CLIENT LG유플러스

TYPE PROMOTION

DATE 2019

2019년 LG유플러스는 ‘일상을 바꿉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U+골프, U+프로야구, U+VR, U+AR 등 다양한 5G 서비스로 일상 속에서 즐거움과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단순히 물리적인 편리성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의미 있는’ 일상의 변화를 꿈꾸는 것이었습니다. 사람을 위한 고민을 하고 그 고민으로부터 기술이 출발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유플러스의 진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플러스는 5G로 우리의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체인지 캠페인 (CHAN5Ge Campaign)’으로 그 진심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기획의도
사람들의 다양한 일상속으로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플러스는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CHAN5Ge)을 생성하고, 그에 걸맞은 페르소나를 확립시켜 인스타그램 유저들과 소통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의 기업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피드컨텐츠를 올리고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식의 일방향적 운영방식을 취했으나, CHAG5Ge 계정은 유저들을 찾아가 직접 댓글과 DM을 남기며 쌍방향으로 소통하고자 하였습니다. 심지어 LG유플러스를 전혀 드러내지 않고 SNS 상에 업로드되는 개인적이거나 사회적인 일상의 Pain Point에 주목하여 이러한 게시물을 직접 찾아가 공감 및 위로의 말을 건넴과 동시에 새로운 관점의 대안 및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타인에 대해 공감할 때는따뜻하고 부드럽지만 문제 해결을 할 때에는 당당하고, 도전적, 진취적이며, 변화에 앞장서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SNS상에서 자발적 바이럴을 일으키며 유저들 사이에 회자되게 하였습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유저들과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지루하고 뻔하고 반복적인 일상에 대한 Pain point를 담은 게시물(#해시태그 포함)을 찾아가 좋아요 누르고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며 그에 걸맞은 서프라이즈 선물도 증정합니다.
둘째, 개인 또는 사회의 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CHAN5Ge가 고민하는 과정부터 일상을 바꾸어 주는 장면까지 사진 촬영하고 디자인 편집한 피드컨텐츠를 계정에 업로드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좋아요)을 받았습니다. 피드컨텐츠는 [Pain Point – Solution – Result]를 1세트로 3장씩 업로드했습니다.
셋째, 개중에는 Pain Point를 해결하는 Solutiond로 유플러스 5대 서비스를 제시하며 유저들이 최대한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 Flares Twitter 0 Facebook 0 Google+ 0 Pin It Share 0 Email -- Filament.io 0 Flares ×